복지관 소식

사랑과 나눔으로 서로 어울리는 이웃사회 영주

언론보도

영주여자중학교, 2021 청소년연합연극 '하이파이브' 연극캠프
이  름 :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시  간 : 2021-07-20 00:00:00 | 조회수 : 346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여자중학교(교장 김형섭)는 지난 7. 17(토) ~7. 18(일) 1박2일 동안 청소년연합연극 ‘하이파이브’여름방학 연극캠프를 영주시 피끝녹색체험마을에서 학생 및 담당자 2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여름방학 연극캠프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일환으로 지역기관과 연계해 영주 교육복지 사업학교 중등 2개교(영주여중, 영주중)와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영주시청소년문화의 집이 연합으로 연극에 관심 있는 우선지원학생 각 5명씩을 선정하여 열정 가득한 선생님들과 함께 모여 연극을 통해 자기 자신을 표현해보고 활동을 통해 자기효능감과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켜 주체적이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돕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프로그램 운영은 1일차에는 그동안 연극이론수업을 통해 배웠던 것을 토대로‘친해지길 바래’라는 친목 레크레이션을시작으로 서로 간 어색함을 없애기 위한 활동과 연극놀이로 음악과 대본 ‘왕따 재판’을 이용하여 대본 읽기 및 인물분석, 장면놀이를 하고, 2일차에는 2개조로 나누어 각자 맡은 배역을 강사님의 지도로 작품을 만들어 작은공연 발표를 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첫날 대본 연기를 할 때는 어색하고 목소리도 잘 안 나오고 서로 의견 충돌도 있었지만 친절하게 지도해주시는 강사님, 관계기관 선생님의 보살핌 덕분에 각자 맡은 역할을 열심히 소화하고 연습하여 작은공연이 재밌고 감동적인 발표회가 되었다.

마지막 시간에는 영주시종합복지관 관장님 및 직원들이 오셔서 학생들의 작품을 같이 보고 좋은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다.

영주여자중학교 김형섭 교장선생님은 “학기초부터 하이파이브 연극 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고 계시며 앞으로도 우리학생들이 연극을 통해 자기 소질계발과 자신감을 키워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


첨부이미지